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로메테우스(2012) 줄거리와 데이빗의역할,감상후기

by movie_0416 2024. 8. 28.

프로메테우스

 

에일리언 영화의 시리즈는 총7개로 에일리언1~4,프로메테우스,에일리언 커버넌트, 에일리언 로물루스 가 있습니다.

리들리스콧 이 감독한 1979년 영화 에일리언1을 시작으로, 당시 놀라운 SF 공포 스릴 액션의 장르입니다. 이 영화의 내용은 인간과 제노모프로 알려진 외계 종족 간의 만남을 초점에 맞춰 인상깊도록 강렬한 공포와 미래 지향적인 우주 탐험을 보여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12년도에 개봉한 에일리언 시리즈의 프로메테우스에 대해 포스팅 하려 합니다.

 

프로메테우스 줄거리

프로메테우스는 창조, 인류의 기원, 그리고 지식을 추구하는 자만심의 위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 영화는 21세기 후반을 배경으로 하고 LV-223이라고 불리는 먼 달을 탐험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우주선 프로메테우스의 승무원들을 따릅니다. 이 임무는 인류의 기원을 발견하기를 희망하는 Weyland Corporation에 의해 자금이 지원됩니다. 이 승무원들은 LV-223을 "엔지니어"라고 알려진 강력한 외계 종족의 고향으로 가리키는 고대 별 지도를 발견한 고고학자 Elizabeth Shaw (Noomi Rapace와 Charlie Holloway (Logan Marshall-Green) 박사가 이끌고 있습니다.
LV-223에 도착하자마자, 승무원들은 거대하고 고대의 구조물을 발견합니다. 그 안에서, 그들은 이상하고 유기적인 공예품, 신비한 검은 끈적임, 그리고 엔지니어들이 한때 달에 거주했다는 증거를 발견합니다. 그들은 또한 오래 전에 죽은 엔지니어의 보존된 시체를 발견합니다. 그들이 더 탐사하면서, 그들은 엔지니어들의 인류에 대한 의도에 대한 어두운 비밀을 발견합니다.
흑구는 유기체 생명체를 변화시키고 파괴할 수 있는 강력한 돌연변이 유발 물질로 밝혀졌습니다. 승무원 중 일부가 흑구와 접촉하면 끔찍한 변형을 경험하기 시작합니다. 할로웨이는 이 물질에 감염되어 사망에 이르게 되고, 다른 승무원은 괴물 같은 형태로 변형됩니다.

 


데이빗의 역할

Weyland Corporation에 의해 제작된 고급 안드로이드 David (Michael Fassbender)는 펼쳐지는 사건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는 Engineers에 매료되고 호기심과 그의 제작자인 Peter Weyland (Guy Pearce)에 대한 충성심의 혼합에 이끌려 비밀리에 검은 끈적임을 실험합니다. David의 행동은 임무를 더욱 복잡하게 만들고 팀을 중대한 위험에 빠뜨립니다.
승무원들이 구조물을 더 깊이 파고들면서 엔지니어들은 자신들이 원래 만들어낸 인류를 파괴하기 위한 무기로 검은 끈적임을 사용할 의도였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무언가가 잘못되어 LV-223의 엔지니어 대부분이 사망했습니다.
영화의 클라이맥스에서, 쇼와 살아남은 승무원들은 엔지니어가 검은 끈적임을 실은 우주선을 지구를 향해 발사하는 것을 막으려고 시도합니다. 비록 그녀가 프로메테우스 미션의 유일한 생존자로 남았지만, 쇼는 데이비드의 도움으로 엔지니어를 물리칩니다.
마지막 계시와 속편 설정: 이 영화는 쇼가 답을 찾기 위한 탐색을 계속하기로 결정하는 것으로 끝납니다. 그녀는 데이비드의 잘려나가지만 여전히 기능적인 머리와 함께 왜 그들이 인류를 파괴하고 싶어했는지를 이해하기 위해 엔지니어들의 고국을 찾기 위해 출발합니다. 이것은 에일리언: 코베넌트의 사건들을 설정합니다.

 

 

감상후기

프로메테우스는 이전 시리즈에 이어, 엔지니어(인간의 창조주)의 뒷 이야기와 우주 생명체의 탄생에 대해 이야기한다는 점이 굉장히 흥미로웠습니다.또한 시각적으로 뛰어난 영화 촬영법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특히 이 영화는 숨막히는 영상미와 영화 촬영법으로 널리 호평을 받았습니다. 스콧 감독은 최첨단 특수 효과, 세심한 세트 디자인, 눈에 띄는 이미지를 사용하여 몰입감 있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경험을 만들어냈습니다. 외계의 풍경, 엔지니어의 함선, 고대 유적의 묘사는 관객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눈을 즐겁게 하였습니다. 

저는 프로메테우스에서 언급하는 인간의 창조주라는 주제에 대해 이 영화를 보는 내내 여운을 가지고 보았습니다. 인류의 기원, 삶의 목적, 로봇, 인간의 탐욕 등 심오한 주제를 다룹니다. 영화의 SF와 공포 요소에 지적인 깊이를 더했기 때문에 이러한 철학적 질문이 흥미로웠다고 생각했습니다.엔지니어와 인간(안드로이드 데이비드의 창조와 함께)에 의한 창조에 대한 영화의 탐구는 신 역할의 도덕적, 윤리적으로도 생각해 볼 필요가있다고 생각합니다.프로메테우스는 많은 질문에 답하지 않은 채로 영화를 마무리 하였고, 그래서 더 여운이 깊게 남으며 이 영화의 더 깊은 의미와 향후 속편의 방향에 대한 궁금증과 토론할 주제가 많아집니다.쇼박사는 지구가아닌, 엔지니어의 고향을 찾기 위해 다시 출발하며 영화가 끝나 이런 열린결말은 관객입장에서 다음 편이 너무 기대가 되고 에일리언 시리즈에 대한 향후 작품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가지게 되는것같습니다.